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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opbox 자동 결제 환불 요청하기 (IE)Dropbox*

얼룩염소 2023. 12. 26.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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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에 갑작스럽게 카카오뱅크에서 (IE)Dropbox* 라는 문구와 함께 한화 9292원이 결제되었다.
드롭박스를 아예 사용하지를 않는 사람인데 이게 무슨일인가!!!


 



다행히 카뱅은 잠시잠시 사용할 때만 돈을 넣어놓기 때문에 큰 돈은 없어서 안심되었지만,
개인정보가 팔렸거나 카드가 해킹당했을 거란 생각에 심각해졌다.
 
당장에 나의 이메일로 가입된 모든 계정들을 드롭박스에서 로그인 후에,
이용중인 프리미엄, 구독을 확인해보았으나 확인되지 않았다.
 
도움페이지에서 결제 넘버와 카드 끝자리를 입력하면 명세서를 찾아주는 사이트가 있었다.

https://www.dropbox.com/payments/find_receipt

아래 사이트로 가면 찾을 수 있다. 결제될 때 거래내역에 Dropbox* 뒤로 거래 ID가 나온다.
 
그것을 그대로 쳐넣으면 된다. 로그인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카드의 뒷자리와 유효기간 까지 입력해야 나온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관련된 청구서가 나오는데, 어떤 계정으로 결제가 된 청구서인지 이메일 주소도 자세히 나온다.


드롭박스 청구서 내용

 
 

 

Dropbox -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구매 조회

Dropbox는 어디에서나 쉽게 사진, 문서, 동영상을 보거나 공유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다른 장소로 옮기느라 작업하던 파일을 더 이상 본인의 이메일로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www.dropbox.com


그렇게 찾아본 결과, 몇 달 전에 외장하드를 구매하면서 3달 무료이용인지 무언가를 하려고 만들었던 구글계정으로 결제가 된 것으로 확인된다.. 그때도 무료 이용인데도 카드 번호와 정보를 입력했었는데, 깜빡 잊은 사이에 무료 체험기간이 끝나면서 자동 결제가 된 것이다.
 
드롭박스를 돌아다녀 봤지만, 내 구독정보, 프리미엄 결제 정보를 찾는 것도 굉장히 어려운 일이었다.
그나마 내가 젊어서 여기저기 열어보고 해서 금방 찾았지.. 이거 나이들면 찾지도 못할 것 같다.
 
백업 서비스만 이용하는 프리미엄이어서 용량이 늘어나거나 그런 것은 아니라 이용중인 프리미엄에 뜨지도 않는다.
 
그래서 따로 청구, 요금제 페이지를 찾아서 이동해야 하는데, 이 페이지가 휴대폰과 데스크톱에서도 찾기가 힘들다.
도움페이지에서 순서대로 진행하면 내정보에서 뭐 청구로 이동하라고 나오는데, 그런 버튼이 전혀 없었다.
그래서 나는 도움페이지에서 바로 연결되는 청구 페이지를 눌러서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곧장 이동이 되었다.

https://www.dropbox.com/manage/billing

사진은 환불이 진행되고 나서 찍은 스크린샷이라 결제와 환불이 모두 적혀있었는데,
원래는 결제된 내역만 있었고, 환불 버튼도 아예 없었다. 도움 페이지에도 환불은 대부분 가능하지 않다는 어이없는 멘트도 있었다. 그래서 해당 페이지에서는 이번 달까지만 이용하겠다는 의사만 표시할 수 있고, 다음 달 부터는 결제가 되지 않게만 할 수 있었다.
 
따라서 환불과 관련된 것은 문의하기로 따로 메일을 보내야 했다.
일단 위와 같은 요금제/청구 페이지를 가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가면 된다.
https://www.dropbox.com/manage/billing

 

로그인 - Dropbox

Dropbox에 로그인하세요. 어디서나 사진, 문서 및 동영상을 이용하고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www.dropbox.com

 



Dropbox 요금제에 대한 결제금은 환불 가능하지 않습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대부분 문의하기로 환불을 받았다고 하여,
나도 도움페이지에서 지원옵션>문의하기로 환불요청했다.
 
영어로 환불해달라고 정중하게 요청했다. (당일날 결제 알림을 받고 바로 해지를 했다, 사용을 전혀 하지 않았다 라고 함)
 
답장은 바로 다음날 받았다.


드롭박스 환불 요청 답장

환불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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